2014년 5월 17일 토요일

Android+COCOS2D-x 3.0 프로젝트 생성하기

3.0버전 이전까지만 하더라도(심지어 3.0beta2) 프로젝트를 쉽게 생성하게 끔 도와주는 프로그램이 있었습니다. Project-Creator.py.. 하지만 이제 이건 지원해 주지 않고 프로젝트 생성을 모두 커맨트창에서 명령어를 통하여 생성할 수 있습니다.

프로잭트 생성 명령어인 [cocos new]를 입력하면

이렇게 나옵니다. 만약


이렇게 나온다면 파이선이 호환 되지 않는 버전이므로 2.7버전으로 다시 까시면 됩니다.(이걸 제가 어케 알게 됬을까요? ㅠㅠ)

 다시 위를 보게 되면 -h는 도움말이고 나머지 요소는 [Project_Name], [-p Package_Name], -l {cpp,lua,js}, [-d Directory] 입니다. 정리를 하면
  • cocos new [Project_Name] -p [Package_Name] -l cpp,lua,js(中1) -d [Directory]
가 되고 순서는 상관 없습니다.
예를 들면 
  • cocos new test -p com.game.exam -l cpp -d E:\Android_cocos2d-x\projects
이렇게 적으시면됩니다. 이렇게 적게되면 cocos2d-x의 cpp템플릿을 기반으로 해서 test의 프로젝트 이름과 com.game.exam의 패키지명으로 E:\Android_cocos2d-x\projects의 하위 폴더에 만들어 지게 됩니다.


폴더를 보게 되면


이렇게 생성이 됩니다. cocos2d 폴더에는 cocos2d-x의 파일들이 들어가 있습니다.
Classes폴더는 제일 중요한 폴더입니다. 저 폴더안에 있는 파일이 핵심입니다. android부터 wp8까지 모든 프로젝트들이 classes폴더 안에 class파일들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win32폴더를 열면 솔루션 파일이 있고 visual studio를 이용하여 실행시키면 되겠습니다. Android로도 실행을 시켜봐야 하는데 여기까지 하고 다음 포스팅으로 넘어 가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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